영훈국제중학교 입학자격, 서울 영훈 국제중 경쟁율 학비 등록금
한 때 입학비리로 시끌시끌했었던 그 국제중학교다. 바로 영훈국제중에 대한 이야기다.
한 편으로는 영훈국제중학교 사건을 계기로 국제중학교 입학 절차가 보다 투명하고 공정하게 바뀌었다고 본다.
서울특별시 강북구에 위치한 영훈국제중은 대원국제중학교와 함께 서울시 안 단 두 곳뿐이 국제중학교 중 한 곳이다.
국제중학교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나 학생이라면 영훈국제중학교의 모집정원 인원, 입학 자격조건, 전형방법, 최근 경쟁률 등을 정리해 보았다.
영훈국제중학교 모집정원 인원
매년 약 160명 5학급에 해당하는 학생을 선발한다.
세부사항으로 일반전형 128명, 사회통합전형 32명, 보훈자자녀전형 4명 이내이다.
위 전형 중 하나의 전형으로만 입학 지원을 할 수 있다.
영훈중학교 입학 지원 자격 조건
- 서울특별시 소재 초등학교 졸업하거나, 초등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이 인정되면서 서울시에 거주해야 한다.
- 이처럼 서울특별시에 거주하는 자는 원서 접수일 현재 기준으로 전 가족이 서울특별시에 주민등록이 돼있고, 실제로도 거주해야만 한다.
영훈국제중 전형 방법
전형별 자격이 되는 지원자 전원을 공평하게 전산으로 무작위 추첨하여 선발한다.
일반전형과 사회통합전형으로 구분하되, 전체 정원의 20%에 해당하는 32명은 사회통합전형으로 뽑는다.
합격되었음에도 취소하거나 등록하지 않는 경우를 대비하여 불합격자 중에서 전형별로 10%를 추첨하여 예비합격자로 선정해 둔다.
영훈국제중학교 최근 경쟁률
일반전형 128명 모집에 1,333명이 지원하여 경쟁률 10.41:1을 기록하였다.
사회통합전형은 32명 모집에 76명이 지원하여 경쟁률 2.38:1을 기록하였다.
보훈자자녀전형은 4명 모집에 10명이 지원하여 2.50:1의 경쟁률을 보였다.
사회통합전형이나 보훈자자녀전형에 비해 일반전형 경쟁율이 월등하게 높다.
영훈국제중 등록금 학비 / 기숙사 X
영훈국제중학교의 연간 등록금과 학비의 총액은 대략 1,000만원 정도 소요된다.
1달에 약 83만 원 꼴인데, 사교육비 부담이 높은 우리나라 교육환경을 고려했을 때 매우 저렴하게 느껴지는 학비다.
영훈국제중 재학생인 학원이나 과외를 안 하는 것은 아니겠지만, 또래의 평균보다는 사교육비 지출이 적을 것으로 본다.
전국에서 모인 우수한 인재들과 경쟁하며, 함께 교류할 수 있고, 일반중학교에 비해 뛰어난 시설과 교육 커리큘럼으로 교육받을 수 있는 것을 감안하면 월 83만 원이라는 학비는 무시해도 될 정도의 금액이 아닐까.
국제중학교는 기본적인 학습능력이 갖추어진 학생들만 지원한다지만, 매년 모집정원 경쟁률을 보면 이 작은 나라에도 수재는 많나 보다.
아무리 공부를 잘하고,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자격을 지닌 학생도 추첨식 선발에 뽑히지 않으면 입학을 못한다.
국제중은 하늘의 도와야 갈 수 있는 곳이다. 우리 아이에게도 행운이 있기를 기도한다.
청심국제중학교 등록금 입학자격 모집 정보